[강연자료] ‘영농형 태양광’의 시대가 온다_남재우

‘영농형 태양광의 시대가 온다’ 초청강연회 개최

기후위기및지구촌연구위원회(위원장: 이원영 수원대 교수)에서는 ‘영농형 태양광의 시대가 온다’라는 주제로 한국탈핵에너지학회(준)와 공동으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영농형 태양광시설은 햇빛을 가리는 차광율이 30%일 때도 쌀수확량이 약간 감소할 뿐이라고 합니다. 태양이 계속 이동하므로 직사광도 적은 편은 아니고, 또 물을 적게 써도 되므로 탄소저장능력은 유지하면서도 메탄가스 발생량은 줄일 수 있습니다. 설치 장소도, 나무 베고 설치하는 산비탈태양광은 용지비용이 들고 식물이 금방 자라서 패널을 덮는 수가 있어서 관리도 어렵고 보기에도 흉한 반면에 영농형의 경지정리된 농지에 설치하면 장점이 많습니다. 정부도 적극적입니다. 전문가를 모시고 상세한 이야기를 듣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 시 : 2020. 9. 28 (월) 17:00~19:00

○ 장 소 : 온라인 상(ZOOM)

○ 주 최 :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기후위기및지구촌연구위원회/ 한국탈핵에너지학회 창립준비위원회

○ 주 제 : ‘영농형 태양광’의 시대가 온다

◎프로그램
○ 연 사 -남재우((사)한국영농형태양광협회 이사)
○ 토 론 -박승옥(서울시민햇빛발전소 이사장)
-정재학(영남대 교수, 영농형태양광연구)

○ 사 회 -이원영(수원대학교 교수, 기후위기및지구촌연구위원장)



카테고리:10월호-원전위험공익제보센터 출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