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원자력 산업 현황 보고서’의 주요 필진들

세계 원자력 산업현황 보고서주요 필진들

출처: https://www.worldnuclearreport.org/Who-We-Are.html

마이클 슈나이더(Mycle Schneider):

독립적으로 일하는 국제 분석가며, 파리에 기반한 에너지와 원자력 정책의 컨설턴트

마이클 슈나이더는 ‘세계 원자력 산업현황 보고서’의 창시자이자 주요 필진이다. 그는 국제 에너지 자문위원회(International Energy Advisory Council)의 설립자이자 대변인이다, 서울시에 조언하는 ‘서울국제에너지자문단’(SIEAC)의 조정자이다. 2007년에 그는 미국의 프린스턴대학에 기반한 화석연료에 대한 국제 조사단(International Panel on Fissile Materials, IPEM)으로 임명되었다. 2010년 2월부터 2011년 6월까지 그는 미국 국제개발처(USAID)의 자금지원과 IRG의 후원으로 아시아청정에너지정책전환과 에코-아시아 창시를 위한 자문위원장으로 활약했다. 이 활동의 핵심은 에너지 효율과 재생에너지 증대를 위한 정책의 틀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2004년부터 2009년까지 그는 프랑스 낭트에 있는 국립고등광업학교에서 환경과 에너지공학 관리를 위한 환경과 에너지 전략 국제 석사과정의 책임자였다.

2000년부터 2010년까지 그는 독일 환경부의 특별 고문이었고 2006년부터 2007년까지 그는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원자로폐로와 폐기물관리 자금조달 문제 평가자였다.

2005년부터 2006년까지 그는 영국의 원자력폐기물관리위원회(CoRWM)에게 자문하는 원자력 안전 전문가로 임명되었다. 1998년부터 2003년까지 그는 프랑스 환경청과 에너지와 지속가능한 개발을 담당하는 벨기에 장관의 고문이었다.

마이클 슈나이더는 15개국의 의회와 유럽의회에서 증언하고 보고하였다. 그는 지난 28년 동안 서로 다른 네 그룹의 유럽의회 위원들에게 조언하였으며, 10개국의 20개 대학과 공업학교에서 강연하였으며, 강사로 임명받았다.

마이클 슈나이더는 굉장히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였는데, 그 대표적인 그룹은 다음과 같다: 유럽 위원회, 유럽의회의 연구이사회, 옥스퍼드 연구팀,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CNRS), 프랑스 방사능방어및원자력안전연구소(IRSN), 국제원자력기구(IAEA), 하인리히 뵐 재단, 국제 그린피스, 핵전쟁방지국제의사회(IPPNW), 세계자연기금(WWF).

TV, 라디오 방송국, 전자 및 프린트 매체를 포함한 전 세계의 대표적 언론들도 그의 정보와 충고, 또는 완전한 특집물을 요청하였다.

마이클 슈나이더는 2009년 영국에서 발간된 ‘에너지 정책과 원자력의 역할에 대한 국제적 전망’의 공동 편집자이다. 그는 1997년에 라이트 라이블리상(대안적 노벨상)을 수상하였다.

연락처: mycle@worldnuclearreport.org phone: +33-1-69 83 23 79

출처: https://www.worldnuclearreport.org/Who-We-Are.html

앤쏘니 패트릭 프로가트(Anthony Patrick Froggatt):

웨스트민스터 대학과 서섹스 대학의 과학정책연구소에서 에너지와 환경정책을 공부하였다. 현재 그는 국제 에너지 문제에 대한 독립적인 컨설턴트이며, 채트엄 하우스(또한 국제문제 왕립연구소로 알려진)의 선임 연구원이다. 채트엄 하우스에서 일하는 동안 에너지 안전이 그의 전문이었으며, 특히 광범위한 여러 일들을 수반하며 등장하고 있는 중국경제에서 저탄소 경제개발의 방법론과 그 수립을 위해 일하였다.

앤쏘니 프로가트는 수십 개의 보고서의 저자이거나 공동저자이며, 그 대표적인 것들은 다음과 같다: “원자력 산업과 그 확대에 대한 전 세계적 상황”(International Spectator, 2011 9.), “세계 원자력 산업 현황 보고서”(Worldwatch Institute, 2011. 4.), “기업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안전과 전략적 위험 그리고 기회”(Liyod’s of London, 2010), “기후변화-중국과 유럽을 위한 에너지와 기후 안전의 상호의존성”(Chatham House, 2007), “원자로폐기를 위한 다양한 자금조달 방법론 비교”(The European commission-2007).

연락처: anthony@froggatt.net phone: +44-79 68 80 52 99

출처: https://www.worldnuclearreport.org/Who-We-Are.html

쥴리 헤이즈만(Julie Hazemann):

2004년에 시작된 에너지와 기후문제를 전문적으로 추적하여 문서화하는 에너웹워치(EnerwebWatch)의 회장이다. 정보 공학자이자 연구가로서 그녀는 1992년부터 원자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세계 원자력산업 현황 보고서를 위해서 데이터 모형화와 데이터시각화 작업을 하고 있다. 정보와 문서화 기획-경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정보구조, 파일형식 전환, 전자정보물 개발에 탁월한 능력가이다. 그녀는 또한 특정 사업을 위한 전문번역과 연구활동도 한다. 그녀는 negaWatt(프랑스)의 회원이며, 프랑스 파리의 경영 컨설턴트, 쿠파네임(Coopaname) 협동조합에서 EnerWebWatch를 확장시키고 있다.

연락처: julie@worldnuclearreport.org

(번역 박오복)



카테고리:03월호-세계 원자력 산업 현황 보고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